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정보보호제품 평가 적체 없앤다
담당자 평가1팀  조대일 Tel.02-405-5362  이메일
등록일 2004-06-04 조회수 14096
평균 대기기간 작년 4개월서 1∼2개월로 크게 단축
KISA 업무혁신 제품 출시 앞당겨 경쟁력 제고

정보보호제품의 평가에 소요되는 기간이 대기기간을 포함하여 지난해 평균 11개월에서 6개월로 줄어든다. 특히 평가를 위해 대기하던 기간을 종전 4개월에서 1~2개월로 줄이면서 극심했던 대기 적체현상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이에따라 정보보호 제품 평가를 의뢰했던 업체들은 제품 출시를 앞당기면서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업무혁신을 통해 정보보호제품 평가기간을 이같이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KISA 산업지원단 이경구 단장은 "국가 및 공공기관에게 최신의 제품을 신속히 공급토록 평가 대기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평가적체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며 "이번 성과는 탄력성 있는 평가인력 운영 및 자동화된 평가도구의 적극 활용, 평가진행 프로세스 개선 등 업무혁신과 그 동안의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확보를 통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KISA는 평가적체 해소 및 대기기간 단축으로 평가신청업체들이 최신의 제품 출시 시기를 앞당기면서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함께 정보보호업체들은 신뢰성 있는 정보보호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 정보보호제품에 대한 국가 및 공공기관의 욕구에 보다 빨리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ISA의 이완석 평가2팀장은 "최근들어 해킹·바이러스에 의한 네트워크 장애와 개인정보유출 등의 위협으로부터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보보호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평가 대기기간 단축으로 KISA는 평가신청업체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된 것은 물론 이로인해 국내 정보보호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안전한 사이버 세상 만든다
다음글 기무사, KISA와 공동으로「국방정보보호 컨퍼런스」개최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