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국내최초 개발도상국대상 대규모 정보보호교육 실시
담당자 대응협력팀  조진현 Tel.02-405-5138  이메일
등록일 2005-08-30 조회수 11926
한국정보보호진흥원, 10여개국 30여명대상
침해사고대응 구축·운영 교육

국내최초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정보보호교육이 국내기관에 의해 실시된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원장 이홍섭)은 국내최초로 외국인을 대상으로 침해사고 대응 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9월 2일까지 아시아지역 개발도상국 전문가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될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이 자체적으로 침해사고대응팀(CERT, Computer Emergency Response Team) 구축 및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KOEX 컨퍼런스센터 4층에서 실시되는 이 교육과정에는 태국, 필리핀 등 10여 개국에서 3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한다.

강사로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의 윤승로 연구원, 호주의 로버트 로, 중국의 유에진 뚜 등 세계 유수의 침해사고 대응전문가들이 나선다.

한편 침해사고대응팀 구축 및 운영을 위한 노하우 전수 외에 한국의 침해사고 대응노력 및 정보보호 노력, 참여국가의 침해사고 대응노력에 대해서 서로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30여명의 교육 참가자들은 정보통신부 u-Dream관 및 관련기관 등을 방문하는 등 한국의 IT현황 및 정보보호 현장도 돌아보게 된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이시흥 대응협력팀장은 “개발도상국은 물론 선진국에서도 IT강국 한국의 정보보호기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본원은 정통부등 관련기관과 함께 아시아 및 남미 지역의 개발도상국 등을 대상으로 한 정보보호교육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진 장관, DMB 영국 진출계기를 마련
다음글 한국정보보호진흥원, PKI 워크숍 개최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