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KISA-고려대, 스마트시티 보안내재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담당자 전자정부보호팀  김찬일  전화 02-405-5195 이메일
등록일 2020-04-16 조회수 1726
첨부파일 200416-KISA-보도자료(KISA-고려대__스마트시티_보안내재화를_위한_업무협약(MoU)_체결).pdf    첨부파일 미리보기

 

KISA-고려대, 스마트시티 보안내재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이하 KISA)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원장 이상진)과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020. 4. 16.(목)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시티 및 융합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해 교육과 연구 분야의 인적·기술적 능력을 높이고, 대학의 융합보안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양 기관은 ▲융합보안 기술 및 정책연구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통합 플랫폼·서비스 연계모듈 보안 테스트베드 공동 활용 및 취약점 점검·대응 ▲ 전문가 포럼 및 워크숍 개최 등을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잠시 멈춤’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은 “스마트시티 구현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및 국가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는 국가적 차원의 스마트시티 보안 대책 수립 등이 선행돼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공·민간 기관과의 스마트시티 보안 교육 및 연구 협력을 확대해 스마트시티 보안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KISA 김석환 원장은 “스마트시티는 도시에 ICT와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접목해 도시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도시모델이다”며, “KISA는 앞으로 다각화된 보안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융합보안 전문인력과 기술을 확보하는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한국암호포럼-국가정보원 "대학 동아리 지원을 통해 차세대 암호기술 인재 양성한다"
다음글 KISA "정보보호 혁신기술 보유한 스타트업 지원한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