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한국PKI포럼 의장에 이홍섭씨
담당자 교육홍보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4-04-27 조회수 14270
이사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원장을 신임의장으로 선출

한국PKI포럼(www.pki.or.kr)은 4월 26일(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이사회를 열고 제4기 의장에 이홍섭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원장을 선임했다.

신임 이홍섭 의장은 이날 이사회에서 사임한 김창곤 전 의장의 뒤를 이어 취임했다.

이 신임의장은 취임소감을 통해 전임 의장이 이루어 놓은 성과를 토대로 한국PKI포럼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면서, 특히 전자서명과 관련한 당면과제들을 우선적으로 풀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한국PKI포럼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 주요 SI 업체 및 PKI 솔루션 업체를 상대로 포럼 회원가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한국·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국가들과의 국제협력을 통해 현재 정체상태를 보이고 있는 국제 PKI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가 의장국을 맡고 있는 아시아PKI포럼 활동과 관련하여 이 의장은 ▲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역내(域內) 비회원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신규회원국 확보를 추진하고 ▲ EESSI, OASIS 등 관련 기구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 아시아PKI포럼의 활동결과를 적극적으로 대외에 홍보함으로써 아시아PKI포럼을 아시아의 대표적인 국제기구로 키워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사세르 (Sasser) 웜바이러스 패치 시급
다음글 KISA, 정보보호제품 보안성 평가기준 마련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