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한국정보보호진흥원과 마이크로소프트, 정보보호 강화위한 정식 본 계약 체결
담당자 교육홍보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4-06-14 조회수 11095
지난 해 11월 MOU 체결 이후 6개월간 공동 노력의 결과
컴퓨터 보안의식 강화 및 보안향상위한 공동노력 본격 개시

2004년 6월 14일 (서울)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KISA: 원장 이홍섭 www.kisa.or.kr;)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지난 2003년 11월 맺었던 컴퓨터 보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관련 양해각서(MOU; 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기반으로 정식 본 계약(Definitive Agreement)을 체결함으로써 소프트웨어 보안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공동 노력에 들어간다. 오늘 체결한 정식 본 계약은 즉시 효력을 발휘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KISA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있어 안전한 컴퓨팅 환경의 제공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라는 것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 인터넷은 무한한 가능성과 기회가 펼쳐지는 또 다른 디지털 세계를 제공하지만 해킹, 바이러스 등과 같은 악의에 찬 공격에는 취약하다. 최근 정부는 바이러스 치료 전문 백신 개발회사와 ISP 등 통신사업자들과의 다양한 협력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점진적인 향상을 이룩하고 있다.

KISA 이홍섭 원장은 "디지털 안전세상 구현을 향한 우리나라의 정보보호 기반을 튼튼히 다지기 위해 세계적인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협력키로 하는 본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고위정책 및 전략본부 총책임자인 스콧 차니 (Scott Charney) TWC 최고 전략가(부사장급)는 "컴퓨팅 환경에 대한 보안과 신뢰성을 향상하고 전세계 마이크로소프트 고객들이 악의에 찬 공격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있어서 최우선의 과제입니다." 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최우선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IT 업계는 물론 고객사나 각국 보안 담당 정부 부처와의 긴밀한 협력이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스콧 차니는, "이번 KISA와의 본 계약 체결 및 이를 통한 KISA와의 본격적 협력 강화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증가 추세에 있는 다양한 악의적 사이버 테러 위협으로부터 한국의 컴퓨터 개인 사용자들이나 기업 또는 정부의 사용자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라며, "세계 최고의 인터넷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한국에서의 이러한 앞서가는 협력 모델은 궁극적으로 인터넷 사용자들이 최신 IT 기술이 제공하는 이점을 한층 더 안전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른 나라에도 좋은 사례를 제시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와 KISA간의 정식 본 계약 주요 내용

정식 본 계약을 기반으로 KISA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아래의 분야에 대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시스템 취약점 분석 센터 (Center for System Vulnerability Analysis) 지원: 마이크로소프트는 KISA가 서울에 설립한 시스템 취약점 분석 센터 운영에 대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발생 가능한 소프트웨어 취약점에 대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시스템 취약점 분석 센터에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를 파견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파견된 엔지니어는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서 발생 가능한 취약점 분석에 필요한 개발 기술 및 보안 관련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다.
" 보안 교육/훈련: 마이크로소프트는 KISA 및 주요 ISP 기업의 전문 직원들에 대한 부정기적인 교육/훈련을 진행, 직원들의 전반적인 컴퓨터 보안 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KISA 직원에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장기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스팸 방지 공동 노력: KISA와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의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스팸을 전반적으로 줄일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위하여 공동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 KISA는 스팸을 포함하여 보안 관련 정책 이슈에 대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KISA(한국정보보호진흥원)

KISA는 정보화촉진기본법 제 14조를 근거로 지난 1996년 4월 설립되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의 설립 목적은 인터넷침해사고에 대한 종합적인 대처 및 정보 보안 관련 기술에 대한 개발 및 지원, 정보 보안 향상을 위한 정책 심층 연구 등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 사회를 구축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1975년에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 및 기업 소프트웨어, 서비스, 인터넷 기술 등 분야에 있어 세계 선두적인 기업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를 통해서나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자신에게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 연락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권 찬/서민석 02-531-4645/4916
KISA 송철복/남상문 02-405-5150/5167)
㈜KPR 유희상/신정자 02-3406-2210/2220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MS SW취약점 전문분석센터 생겼다
다음글 정보보호제품 평가 적체 없앤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