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중기 정보보호 봉사단 생긴다
담당자 취약성분석팀  윤준 Tel.02-405-5535  이메일
등록일 2004-06-17 조회수 13019
7월부터 연말까지 전국순회 무료 점검 및 교육
KISA-대한상의, 16일 중기지원 위한 MOU 체결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과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성)는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을 위한 <전국 순회 봉사단>을 운영한다. 전국 순회봉사단은 전국 각지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무료로 정보보호 점검과 실무자 대상 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한다.

KISA 이홍섭 원장과 대한상의 김효성 부회장은 16일 오후 대한상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내 중기의 정보보호 수준 제고를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측은 MOU 체결을 계기로 중기 대상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침해사고 예방 및 복구 지원, 정보보호 가이드 개발·배포, 정보보호 실태조사 등을 중기 정보보호수준 제고를 위한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이홍섭 원장은 “이번 제휴로 정보보호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중소기업에게 보다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양기관의 협력으로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 사업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상의 김효성 부회장은 “양기관의 협력이 예산부족, IT인력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IT경영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중소기업정보보호지원사업이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대한상의 IT화콜센터와 전국상의가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KISA, 인터넷 통해 기업 개인정보보호 상담
다음글 MS SW취약점 전문분석센터 생겼다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