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안전한홈네트워크 환경을 만든다
담당자 사업총괄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08-11 조회수 12404
NCA, KISA 공동으로『홈네트워크 보안 가이드라인』개발


안전한 홈네트워크 환경 구축·운영을 위한 지침이 마련된다.

한국전산원(NCA, 원장 김창곤)과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홈네트워크 보안 가이드라인』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홈네트워크 서비스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보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홈네트워크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보안관리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국가정보화 추진기관인 NCA와 정보보호 전문기관인 KISA가 공동으로 마련할 계획인 바, NCA는 홈네트워크 시범사업 추진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KISA는 IT보안기술 개발 및 보급 경험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은 ㅿ홈네트워크의 취약성 및 대응기술 ㅿ홈네트워크 구축시 권고사항 및 운영 점검사항 ㅿ개인 프라이버시 보안 ㅿ보안시스템 구축 및 운영 사례 등이다.

9월말 가이드라인 초안 개발이 완료되면 정통부와 협의를 통해 최종안을 마련하고, 홈네트워크 시범사업 컨소시엄 참여업체 등 홈 네트워크 사업자, 보안관련 업체, 연구소, 관련 정부부처 등에 우선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본 가이드라인은 시범사업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상용서비스 제공을 준비 중인 홈네트워크 사업자들의 보안시스템 구축·운영상의 미진한 부분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한국정보보호진흥원, PKI 워크숍 개최
다음글 피싱 관련 신문 보도 정정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