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홈페이지 무료 점검 받으세요
담당자 사업총괄팀  장세정 Tel.02-405-5174  이메일
등록일 2005-08-03 조회수 12458
IDC 사업자와 공동으로 웹서버 취약점 무료 점검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웹서버 해킹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KT, 한국인터넷데이터센터(KIDC), 하나로텔레콤, 호스트웨이 코리아 등 국내 주요 4개 IDC(Internet Data Center) 사업자와 공동으로 웹 서버의 취약점을 무료로 점검해 주는 행사를 갖는다.

KISA에 따르면 최근 국내 웹 서버들이 해킹을 당해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악성코드가 삽입되고, 이 홈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컴퓨터에 해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개인정보 등이 유출되는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또한, 국외 해커들에 의한 국내 홈페이지 변조 사고 발생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국내 웹 서버들의 보안 강화가 더욱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정보통신부와 KISA는 최근 해커들이 주로 사용하는 해킹 수법에 대해 홈페이지들이 안전한지를 점검해 준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KT IDC, KIDC, 하나로텔레콤 IDC(NGENE), 호스트웨이 등에 입주한 고객들은 해당 IDC를 통해 취약점을 점검받을 수 있고, IDC에 입주하지 않은 일반 기업이나 대학 등은 KISA에 신청하면 무료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 웹서버 취약점 무료 점검 신청 및 문의 >
o 한국정보보호진흥원 : www.kisa.or.kr, www.krcert.or.kr
o KT IDC : 031-788-0040
o KIDC : 02-2086-2900
o 하나로텔레콤 IDC : 02-6266-3100
o 호스트웨이 : 1544-2233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피싱 관련 신문 보도 정정
다음글 KISA, 한진정보통신(주)의 IDC 서비스 안전성 확인
Home

메뉴선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