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RSS주소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톡

보도자료 상세화면

보도자료 상세화면으로 제목, 담당자, 등록일, 조회수, 내용의 정보를 제공

제목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안전 설계
담당자 분석기술팀  최중섭 Tel.02-405-5261  이메일
등록일 2005-07-21 조회수 10652
KISA, 19-20일 23개 기관 개발자 대상 보안성 강화교육 실시
보안업체, 공인인증기관, 게임업체 개발자 등이 참여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원장 이홍섭)은 7월 19일과 20일 양일간 가락동 소재 KISA 5층에서 정보보호 관련 국내 주요 기관 및 업체 보안시스템 개발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인터넷을 활용한 서비스용 프로그램 제작에 요구되는 안전한 소프트웨어의 설계, 코딩, 테스트, 검증 등을 위함이며, 이에 따라 개발자 위주의 실무 교육이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 대상자는 해킹방지 솔루션 업체, PKI 솔루션 업체 등의 보안 관련 업체와 공인인증기관, 교육기관 등 총 23개 기관 소속 보안 전문가 32명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최근에 발생한 인터넷 게임 머니 유출을 목적으로 하는 해킹사고와 취약한 웹사이트에 악성 코드를 삽입하여 개인정보를 유출시키는 악성 행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내 주요 네트워크 게임업체와 전자상거래 솔루션 개발업체, 보안 업체 등의 보안 담당자도 참석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터넷 뱅킹 해킹사고를 계기로 시큐어 프로그래밍의 중요성이 높아진데다가, 특히 해킹 방지 및 안전한 전자거래에 사용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 노출에 따른 사고 발생 증가에 대한 후속 대책으로 마련되었다.

교육을 진행한 KISA 심원태 팀장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운용중인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이 발견된 이후에 이를 보완하기에 앞서, 소프트웨어 개발 초기 단계서부터 보안성을 고려하여 프로그래밍 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이 전자상거래 안정성을 강화 및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글,다음글 보기
이전글 홈페이지 무료 점검 받으세요
다음글 KISA,「정보보호 플래시애니메이션 공모전」열어
Home

메뉴선택

닫기